필리핀 주요도시 별 어학원 :: 브레이크에듀 유학원

2018.10.16 16:55

바기오 Baguio

조회 수 133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바기오"는 필리핀어학연수로는 세부 다음으로 잘 알려진 도시입니다.

스파르타 시스템을 처음으로 도입하여 학업분위기가 우수하고, 1년 내내 덥지 않은 날씨로 공부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자랑합니다.

또한, 이렇다 할 유흥문화가 없고 46개의 종합대학이 위치한 교육 도시로 면학 분위기가 잘 잡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도시에 비해 치안도 안정되어 있어, 어학연수를 목적으로 하기에 최적의 도시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바기오 커리큘럼 별 주요 어학원

바기오 가는 법
한국에서 마닐라국제공항까지 가는 직항을 이용, 마닐라에서 바기오까지 버스로 약 6~8시간 이동합니다.
또는 클락앙헬레스공항까지 직항을 이용, 클락에서 바기오까지 버스로 3~4시간 이동합니다.
한국에서 떠나는 항공기는 대부분 저녁 시간이며, 마닐라 또는 클락 도착 시간은 밤 8시~새벽 3시 사이가 일반적입니다.
다만, 마닐라 항공편에 비해 클락 항공편은 편수가 적고 비싼 편이어서 대부분은 마닐라 항공을 많이 이용합니다.
* 마닐라국제공항에서 바기오로 가는 방법
1. 대중교통
Baguio로 1시간마다 떠나는  몇 개의 버스 노선이 Cubao와 Pasay에 있으며, 소요시간은 약 5시간입니다.
2. 학원픽업
바기오는 마닐라국제공항에서부터 거리가 꽤 먼 만큼, 픽업날짜와 시간을 꼭 지켜야합니다. 개별 픽업을 하게되면 픽업비용이 꽤 소요되니 주의해주세요.
3. 한인버스
한인여행사인 백마관광에서 마닐라공항에서 바기오까지 조이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사람들이 선호하는 가장 빠르고 안전한 교통수단이기도 합니다.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바기오 지리
바기오는 마닐라 북서쪽으로 250 km 정도 떨어진 해발 도고 1,500 m의 고원에 위치한, 루손 섬 코르디예라 행정구 벵게트 주에 있는 도시입니다. 근처에 금광이 유명하고 더운 지역에서 보기 힘든 소나무가 많아 '소나무 고장'이라고도 불립니다.
산을 깎아 만든 도시라는 표현이 어울릴 만큼 언덕형 지형이 많습니다.

바기오 날씨
연 평균 기온이 18~19도 정도에 지나지 않는 필리핀 내 몇 안되는 온대기후에 속합니다.
기후적 특징 때문에 20세기 초부터 필리핀에 사는 미국인들의 피서지로서 도시건설이 추친되었으며, 99년간 필리핀의 여름 수도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기후는 약간의 고산 기후가 나타나는 열대 기후로 우기(6월~10월)와 건기로 나뉩니다.
고산지대이다보니 우기는 물론이고 건기에도 안개와 구름이 도시를 뒤덥고 있는 모습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바기오는 더위를 많이 타는 분들에게 좋은 환경으로, 추위를 타는 분들의 경우에는 여벌의 두꺼운 옷이나 겨울 이불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기오 교통정보
바기오 역시 지프니가 대중교통으로 자리잡고 있으나, 다른 필리핀 지역과 마찬가지로 외국인들은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마닐라나 세부에 비해 바가지 요금이나 거스름돈 미지급 등의 문제가 적은 편이어서, 사용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마닐라나 세부와 같이 GRAB 택시 운영 지역이므로, 좀더 안전하고 빠르게 택시를 이용코자 한다면 GRAB 택시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 GRAB 택시란?

우버와 비슷한 방식의 승차 공유 서비스. 다만 일반 차량뿐 아니라 택시도 사용가능하여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또한 일반 택시보다 깨끗해서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앱을 다운받아 휴대폰 번호를 비롯한 정보를 입력 후, 위치를 검색하면 운행가능한 그랩카 또는 택시가 매칭됩니다.

요금은 미터기로 계산되므로 투명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기오 즐기기
바기오는 미국 식민지 시절 지어진 미국식 건축물들을 많이 볼 수 있으며, 시원한 날씨와 쾌적한 주위 환경을 중시하는 예술가들의 선호 거주로서의 매력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 Mt. Pulag National Park
- 해발 3,000 m의 등반하기 좋은 국립공원
* Burnham Park
- 1905년 미국 건축가 Burnham이 조성한 도시공원
* Baguio City Market
- 바기오 현지 전통 시장
* Tam-Awan Village
- 지방 아티스트들의 작품들로 이루어진 예술인 마을
* Victor Oteyza Community Art Space
- 아티스트들의 정기 공연을 볼 수 있는 카페

?

  1. 세부 Cebu

    필리핀어학연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도시는 단연 "세부" 입니다. 한국내 가장 잘 알려진 관광지로, 수년간 가장 많은 한국인들이 찾는 만큼 인지도도 높습니다. 또한 세부는 도시 자체가 적당한 사이즈의 컴팩트함 덕분에 생활이 편리하고, 공항이 위치한 ...
    Views1590
    Read More
  2. 바기오 Baguio

    "바기오"는 필리핀어학연수로는 세부 다음으로 잘 알려진 도시입니다. 스파르타 시스템을 처음으로 도입하여 학업분위기가 우수하고, 1년 내내 덥지 않은 날씨로 공부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자랑합니다. 또한, 이렇다 할 유흥문화가 없고 46개의 종합대학이 위...
    Views1331
    Read More
  3. 클락 Clark & 수빅 Subic

    "클락"은 한국과 직항으로 갈 수 있는 도시로 골프와 여행, 어학연수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간혹 유흥의 도시 앙헬레스와 묶어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앙헬레스와는 10 Km 떨어져 있으며 분위기도 사뭇 다릅니다. 클락은 앙헬레스와는 다르게 매우 현대적...
    Views1303
    Read More
  4. 일로일로Iloilo & 바콜로드 Bacolod & 다바오 Davao

    가장 잘 알려진 필리핀어학연수 소도시로는 일로일로, 바콜로드, 다바오가 있습니다. "일로일로"는 교육도시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이 때문에 어학연수지로 유명지기도 했습니다. 유명 대학들이 몰려 있어 면학분위기가 좋고 도시 분위기도 깨끗해서 공부 환...
    Views111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