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대학 합격수기

조회 수 150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스포츠분야로 영국대학 진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러프버러대학교는 꿈의 대학이라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영국대학 순위 뿐만 아니라 세계대학순위에서도 Sports 관련분야로 매년 1위로 선정되고 있는 명문중에 명문 입니다.




브레이크에듀 학생분의 경우  러프버러대학교의 석사로 진학하기에는  학부 GPA가 조금 부족한 수준 이였었는데요,

한국에서 축구관련 블로거로써 이름이 알려지기도 했고 아래 실제 후기를 보시면 알수 있듯이 축구관련 다양한 대외활동을 많이 했었기 때문에 이부분은 좀 더 어필해서 영국 석사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영국석사 심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학부성적인데요, 이 때문에 기말고사까지 성적을 좀 더 끌어올리기로 하고 본격적으로 영국 유학을 준비했는데요,

4개 대학중에서 러프버러가 마지막으로 합격오퍼가 나면서 최종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

그럼, 러프버러대학교 University of Loughborough Sport Business and Innovation MSc 로 올해 9월학기에 영국석사과정을 시작하는 저희 학생분이 작성해주신 유학평가서를 볼까요?




1. 간단한 자기소개 및 영국석사 지원 컨디션?

 

안녕하세요, 저는 한신대학교 독일어문화학부를 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2019년  가을학기 입학을 목표로 4학년 2학기 때 본격적으로 영국유학 준비를 했고 지원을 했습니다.

1월부터 IELTS 공부를 시작했으며 학교 성적 이에는 FC 서울 명예기사, SPOTV NOW 서포트즈 등의 대외활동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2. 영국유학을 생각하게 된 계기는?

한국은 아직까지 스포츠 분야에 있어 시장이 크게 형성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해당분야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고, 스포츠 중에서도 '축구산업'이 유명한 영국으로 유학을 가야겠다고 결정을 했습니다.

3. 지원 전공 및 진학예정 학교는?

저는 러프버러, 버벡, 솔렌트, 드몽포르 까지 총 4개의 영국대학에 지원을 했고 모든 학교에서 합격오퍼를 받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러프버러대학교의 Sports Business & Innovation 전공을 선택했습니다.  러프버러대학교는 스포츠 산업분야 에서 명성이 있는 학교이고, IELTS 성적과 출국시점 등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브레이크에듀 선택이유?

처음 유학원을 선택할 때 다양한 곳을 가보고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해서 여러 유학원을 가봤습니다.

브레이크에듀도 예약을 하고 상담을 받았을 때, 다른 곳보다 처음부터 구체적인 내용과 플랜을 계획해보고 준비 할 수 있어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5. 어떤 점이 가장 도움이 되었나요?

처음 지원시에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쓸 때, 한국과는 작성방향과 원하는 내용이 달라서 어려움이 있었는데 많은 내용을 알려주셔서 잘 준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준비과정 동안 필요한 내용들을 지속적으로 리마인드 해주셔서 준비하는 데 큰 차질이 없게끔 신경을 써주셨습니다.

6. 지금 영국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조언?

가장 기본적으로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두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유학에 대한 생각이 있다면 최대한 빨리 준비과정을 알아보고, 어떤 부분이 필요한지 계획해 보는 것이 중요한다고 생각합니다.


영국석사유학을 통해 한국에서 채워지지 않았던 스포츠 산업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유럽축구 전문기자로 성공하시길 기대해 봅니다 ^^




  1. 스포츠분야 1위 러프버러대학교 석사과정 합격후기

    스포츠분야로 영국대학 진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러프버러대학교는 꿈의 대학이라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영국대학 순위 뿐만 아니라 세계대학순위에서도 Spo...
    Views1507
    Read More
  2. 미국 CC 포기 후 엑시터대학교 파운데이션 장학금 받고 시작!

    최근 브레이크에듀로 문의가 오는 것중에 현재 미국 CC 재학생들이 영국대학 입학에 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는데요~! 미국 CC를 가시는 분들은 사실 두...
    Views56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