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NO1 브레이크에듀 유학원★ 영국어학연수 캐나다어학연수 미국어학연수 몰타어학연수 아일랜드어학연수 뉴질랜드어학연수 호주어학연수 필리핀어학연수 가족연수 한달살기 호주워킹홀리데이 영국워킹홀리데이 뉴질랜드워킹홀리데이 캐나다어학연수 캐나다어학원,캐나다어학연수준비,어학연수,캐나다,캐나다어학연수비용,미국어학연수,미국어학원,미국어학연수준비,미국비자,미국,미국어학연수비용,호주어학연수,호주어학원,호주어학연수준비,호주어학연수비용,필리핀어학연수,필리핀어학원,필리핀어학연수준비,필리핀가족연수,필리핀영어캠프,필리핀조기유학,필리핀유학,필리핀,필리핀어학연수비용,필리핀어학연수추천,호주워킹홀리데이,호주워킹,호주워킹홀리데이비자,호주워킹홀리데이비자신청,호주워킹홀리데이비용,워킹홀리데이 가족연수 영국어학연수준비 영국어학연수추천 런던어학원 뉴질랜드어학연수비용 아일랜드어학연수비용 아일랜드워킹홀리데이 몰타어학연수추천 몰타유학원 몰타가족연수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여러분 HI! HELLO! 안녕! 캐나다 코업을 꿈꾸는 대학생 친구들은 방학 시작과 동시에 스펙업을 위해 열심히 캐나다 코업을 알아보는 중인 친구들이 많다는게 느껴지구요! 스펙 쌓기와 더불어 이직을 마음먹은 직장인 분들은 다가오는 퇴사날짜를 기다리며 캐나다 코업비자를 차근 차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다는걸 체감하는 요즘인데요!


오늘도 캐나다 코업과정을 알려드리기 위해 달려온 캐나다 유학원 브레이크에듀 인데요! 이전에 캐나다 코업에 관련된 비교글을 함께 보면서 캐나다코업비자와 캐나다코업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본 적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 글의 영향때문인지 캐나다 코업에 대한 문의와 궁금증을 가지고 질문하는 친구들이 너무 너무 너무 많아져서 그 수많은 궁금증들 중에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중 하나이자 많은 친구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해서 오늘 속 시원하게!!!! 해결해드리기 위해 캐나다 유학원 브레이크에듀가 이렇게 또 글을 잡게 되었어요ㅎㅎ

물론 모든 학생들 하나 하나의 궁금증을 이 글 하나로 100%, 1000%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최대한 많은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궁금해 하는 부분들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쓰는 만큼 이해를 부탁드리고요! 혹시나 이 글을 읽고 더 궁금한 점이 생겼거나 이 글을 읽어도 이해가 어려운 부분이 있는 친구들은 언제든지 질문해 주시면 최대한 궁금하 하는 부분들을 핵심 포인트만 딱딱!! 찝어서 속 시원하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일단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수많은 질문중에 진짜 빠지지 않는게 캐나다 코업이 무엇인가? 캐나다 코업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캐나다 코업이 캐나다어학연수인가? 외 기타 등등등.... 너무 많은 질문이 있지만
한마디로 요약하면 캐나다코업은 - 인턴쉽을 이야기합니다.
캐나다 코업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상단에 링크된 캐나다유학원 브듀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구요! 바로 심도 깊은 질문 들 중에서 고르자면 그 중 하나가 바로 '캐나다 코업은 어디서 할 수 있는가?!' 입니다.

1. 캐나다 코업?! 어디서 할 수 있나요?

- 캐나다코업과정은 컬리지 이상에서만 가능합니다. 일반 캐나다어학연수가 진행되는 우리가 잘 아는 어학원에서는 진행이 절대!! 불가능해요! 

2. 캐나다의 모든 컬리지는 코업이 가능한가요?

- 캐나다의 대부분의 컬리지에 코업과정이 있기때문에 코업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셔도 되는데요! 캐나다 공립컬리지와 사립컬리지 모두 코업이 가능하답니다!

3. 그렇다면 캐나다코업과정을 하고 싶은데 사설컬리지가 좋을까요? 공립컬리지가 좋을까요? 

- 그럼 지금부터 캐나다 코업으로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공립컬리지 조지안 컬리지와 대표적인 사립컬리지를 함께 비교해보도록 할게요!

1.JPG


위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립 컬리지와 사립컬리지의 운영 방법과 프로그램, 기간, 입학조건 등 컬리지라고 해서 절대 같은게 아니라는게 느껴지시죠? 

아무래도 공립 컬리지를 선택하는 친구들의 경우 내가 배운 전공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공부가 더 필요한 경우 선택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요! 그 이유는 무엇보다 캐나다 주 정부가 운영하며 1년에서 4년까지의 시간동안 더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운영되는 컬리지인만큼 입학조건 역시 사설컬리지보다 훨씬 더 까다롭구요! 더불어 취업 비자 발급이 가능한 만큼 캐나다에서 인턴십보다 더 제대로 된 취업, 전문적은 취업을 원하는 친구들이나 유학 후 이민을 원하는 분들 그리고 내가 공부하고 싶은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공립 컬리지를 선호하는 경향이 많답니다!

2.jpg


3.jpg




캐나다유학원 브레이크에듀를 통해 조지안컬리지에 입학한 학생의 이야기인데요! Brock University 교환학생 경험과 더불어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경험까지 꾸준히 캐나다에서 경험했던 학생분이랍니다! 아무래도 해외 경험이 있는 친구들은 해외 컬리지나 대학 진학을 꿈꾸는것 같아요! 이렇게 다양한 경험을 한 친구가 조지안컬리지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많은 학생들이 캐나다코업과정을 생각할 때 사설컬리지만 고려하시는 경향이 있으신데 조지안컬리지의 경우 토익800점이 있으면 입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토익점수가 있다면 캐나다주정부에서 운영하는 공립컬리지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선택하는 사설컬리지의 경우 3개월 + 3개월이나 6개월 + 6개월 등의 다양한 기간으로 운영되는만큼 해외 인턴십 경험을 통한 스펙쌓기가 목적인 대학생, 직장인, 취준생 분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프로그램 인데요! 짧은 시간안에 캐나다를 경험하는 것은 물론 캐나다에서 인턴십을 통해 생활하면서 외국 회사의 시스템과 운영 방식을 경험하고 싶은 친구들이 많이 선택하는것 같아요!

또한 공립컬리지가 한국의 4년제 대학 수준의 캠퍼스와 시설을 갖추고 있다면 사설컬리지는 일반 랭귀지 어학원과 비슷한 규모와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실제 잘 알려진 ILSC, ILAC, IH 등의 어학원들이 자매학교 개념의 사설컬리지를 운영하고 코업과정을 제공합니다.
만약 사설컬리지에서 코업을 하는게 일반 대학을 생각하시는거면 조금 다를 수 있다는 점을 미리 알고 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설면에서 랭귀지 어학원과 비슷하지만 그 만큼 랭귀지 어학원같이  입학조건 역시 공립컬리지에 비해 특별한 조건없이 사설컬리지에서 개별적으로 진행되는 조건을 통과하면 캐나다코업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데요! 그렇다면 당연히 사설컬리지 가야지!! 라고 생각하는 친구들이 있겠지만 사설컬리지 역시 영어를 가르치는 과정이 아닌 내가 공부하고자 하는 관련 분야에 대해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과정인 만큼 단순하게 캐나다인턴십을 하고 싶다. 캐나다에서 일해보고 싶다. 하는 마음으로 선택하시는건 오류가 있는것 같아요!

아래는 사설컬리지에서 캐나다코업을 1년동안 진행한 친구의 후기를 일부 발췌했는데요! 함께 보시면서 사설컬리지의 장점과 단점을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4.jpg


Q. 코업프로그램이 나의 영어실력과 스펙향상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었나요?

A. 스피킹을 하는데 있어서는 앞서 말한것과 같이 자신있게 말하고, 조~~~오금 더 다양한 표현을 구사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영어에 있어서는 코업 프로그램 자체적인 베네핏이라기 보다는 코업 프로그램을 들으며 만났던 친구들, 그리고 일을 하면서 함께 일했던 동료들과 어울리기 위해 공부했던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아요.

5.jpg


Q. 사설 컬리지 코업비자과정을 좀 더 알차게 할 수 있는 나만의 팁이 있다면?

A. 너무나 당연한 것이지만 1년이라는 과정이 짧다면 정말 짧은 기간인것 같습니다. 특히, 토론토에서 지넀던 저는 사실 정말 기초의 영어만 구사하여도 생활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정도 였으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같은 과정을 마친 뒤의 수준은 정말 개개인의 편차가 큰 것 같아요.
내가 얼마만큼 도전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한국에서 얼만큼 더 많은 준비를 하고 나왔는지가 관건인것 같아요. 현실적으로 캐나다에 오자마자 스타벅스나 현지회사에서 일을 시작해 볼 수 있는 사람이 있는 반면, 일년간 한국인이 운영하는 식당, 마트 같은 곳에서만 일을 하다가 가는 사람들도 있으니까요.
정말 정확하게 노력하는 만큼 얻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주관적인 견해이지만 한국에서도 남과 어울리는데 익숙하지 않고 너무나 내성적이신 분들은 현지에서 힘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그 부분을 극복하기 위한 수단으로 외국을 나오실 수 있겠지만 그렇다면 꼭 새로운 도전을 하실 마음의 준비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캐나다에 와서 다양한 국적과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한국적인 생각을 버리지 못하고 다름을 수용하지 못하는 한국 학생들이 종종 있었어요.... 그러다보면 당연히 익숙하고 편한 한국 친구들과 어울리게만 되고, 한국에서 사는 것과 다름이 없게 되는 것 같아요. 캐나다는 동성 결혼, 대마초를 관대하게 생각하는 것 만큼 다른 문화와 수많은 다양한 사람들이 사는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름을 받아들이실 준비를 꼭 하시고 오신다면 더욱 보람차게 지내실 수 있을것 같아요.

6.jpg


Q. 마지막으로 브레이크에듀 쌤에게 하고 싶은 말

A. 처음 출국할 때 부터 꼼꼼하게 잘 챙겨주시고, 현지에서도 종종 연락해주시면 신경써주시는 마음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더 많은 학생들이 쌤을 통해 보람찬 캐나다 어학연수, 캐나다코업 경험을 얻길 바래요 :)


 캐나다코업비자로 사설컬리지에서 약 1년의 Customer service과정을 보낸 학생의 코업평가서중 일부인데요! 사설컬리지에서 진행되는 캐나다코업에 대한 이야기를 잘 이야기 해준것 같아서 일부만 공유해보았답니다! Customer Service 과정으로 캐나다코업을 한 학생의 코업 평가서가 더 궁금한 친구들은 상단의 첨부해 두었으니 확인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공립컬리지와 사설컬리지의 캐나다 코업과정에 대해서 정말 간단하게 비교해 보았는데요 요즘 캐나다어학연수를 가서 단순하게 영어공부만 하는 것보다는 보다 상위과정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외국 회사에서 경험을 쌓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실제 글로벌 사회로 진입하면서 외국학교의 커리큘럼을 공부해보고 외국회사를 경험해보는 것은 취업에 있어서 상당한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캐나다코업과정은 그런면에서 사설컬리지 뿐 아니라 공립컬리지까지 일반적인 인문계적인 전공부터 이공계를 비롯한 전문적인 영역까지 모두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또한 공립컬리지의 경우 2년제 디플로마과정 수료 후 3년짜리 워크퍼밋을 받을 수 있고 워크퍼밋을 받는 동안 일을하고 경력을 쌓으면 추후 이민까지 노려볼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끊임 없이 인기가 있습니다.
브레이크에듀 쌤은 캐나다코업과정에 대해 관심있는 학생들과 상담시 예산과 목적, 원하는 전공 등을 고려해 사설컬리지가 좋은지 공립컬리지가 좋은지 선택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1. 유학원을 꼭 이용해야하나요?? 유학원이 뭐 하는 곳인가요??

    안녕하세요~ 브레이크에듀 유학원입니다 ^^ 가끔 학생분들께서 "유학원은 어디까지 도와주는거에요?? 제가 혼자 준비하는거랑 무슨 차이가 있나요?" 라는 질문을...
    Category통합 Views2110
    Read More
  2. 캐나다유학원의 Q&A 캐나다코업 공립컬리지 VS 사립컬리지 ft. 코업과정, 코업비자

    여러분 HI! HELLO! 안녕! 캐나다 코업을 꿈꾸는 대학생 친구들은 방학 시작과 동시에 스펙업을 위해 열심히 캐나다 코업을 알아보는 중인 친구들이 많다는게 느껴...
    Category캐나다 Views1023
    Read More
  3. 몰타유학원 몰뽀의 몰타버스 알아보기 :)

    몰타어학연수 기간중 몰타를 충분히 즐기고 싶으시다면 역시 교통이 가장 중요하고, 잘 알아야하는 부분이죠? 몰타는 가장 대중적인 교통수단이 버스인데요! ▶ 몰...
    Category몰타 Views739
    Read More
  4. 몰타어학연수 내 마음까지 모두 보내리~ 몰타EMS (택배)

    어학연수를 마치고 짐정리를 하다보면 몰타 생활을 하면서 늘어난 짐에 당황하는 경우가 있죠? 이미 나와 정이 든 내 물건들... 무조건 어학원의 친구들에게 나눠...
    Category몰타 Views588
    Read More
  5. 몰타유학원 소개 몰타어학연수 중 집밥이 그리울땐 아시안마켓!

    늘 언제나 즐거운 어학연수지만 어학연수 기간이 길어지면 한국음식이 절실하게 그리울때가 있죠! 세관에 걸릴까봐 혹은 수화물 무게를 줄일 마음으로 못챙긴 고...
    Category몰타 Views569
    Read More
  6. 몰타어학원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MTV Festival :)

    몰타는 요즘같은 날씨엔 즐길거리가 많은 어학연수 지역이죠? 그 중에서도 MTV Festival (Isle Of MTV Malta)는 몰타에서 1년에 딱 한번 열리는 음악페스티벌인데...
    Category몰타 Views427
    Read More
  7. 몰타어학연수 너는 내 취향저격♬ 키덜트와 덕후를 위한 펀파크!

    몰타하면 역시 떠오르는건 바다와 각종 페스티벌이죠? 어학연수 기간동안 해양스포츠와 더불어 다양한 페스티벌로 대부분 시간을 많이 보내시는데요! 이번에 소개...
    Category몰타 Views484
    Read More
  8. 몰타어학연수 전 세계에서 가장 게으른 나라 1위?!

    어학연수 지역을 몰타로 정하셨나요? 그렇다면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나라 한국인에게 세계에서 가장 게으른 나라 몰타를 경험한다는건 특별한 경험 중 하나가 ...
    Category몰타 Views547
    Read More
  9. 아일랜드 코크어학연수 5월의 Vegan축제 :)

    비건(Vegan)을 아시나요? 비건은 고기는 물론 우유나 달걀도 먹지 않구요 동물에게서 원료를 얻는 제품등을 사용하지 않는 엄격한 채식주의자를 뜻하는말인데요!...
    Category아일랜드 Views467
    Read More
  10. 아일랜드 골웨이어학연수 ed sheeran 뮤직비디오 보셨나요?

    안녕하세요! 브듀입니다! 여러분 혹시 ed sheeran이라는 가수 아시나요? 한국에 내한하는 에드시런은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뮤지션인데요! 최고의 작곡가에게 수...
    Category아일랜드 Views527
    Read More
  11. 아일랜드어학연수 지역 코크어학연수 전통시장 :)

    아일랜드어학연수를 떠난다면 지역에 상관없이 내가 어학연수를 간 지역을 가장 잘 보고 느낄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시장일텐데요! 아일랜드어학연수 추천 ...
    Category아일랜드 Views391
    Read More
  12. 아일랜드? 아이슬란드? 같은나라 아니에요!

    아일랜드는 인구 약 4백8십만명 유럽 북대서양 북동부 아일랜드 섬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나라로 정식 명칭은 아일랜드 공화국(Republic of Ireland)입니다. 아이...
    Category아일랜드 Views10676
    Read More
  13. 몰타어학연수 지역 엠디나에서 현빈을 느껴보자:)

    몰타를 이야기하면 수도인 발레타나 세인트줄리안스, 슬리에마, 세인트폴 등을 생각하실텐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Mdina는 몰타의 옛수도로 3천년이라는 오랜 역...
    Category몰타 Views479
    Read More
  14. 몰타어학연수 준비 남들이 못보는 나만의 몰타

    몰타하면 해양액티비티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 중에서도 스쿠버다이빙은 한국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액티비티 중 하나인 만큼 몰타 어학연수를 가는 학...
    Category몰타 Views967
    Read More
  15. 몰타유학원이 소개하는 몰타어학연수 지역의 백종원!

    처음 외국을 나갈때는 그 나라의 전통음식을 모두 섭렵할 마음으로 가지만 한국 음식도 음식점 마다 차이가 있는데... 외국음식은 더욱 더 호불호가 갈리겠죠? 그...
    Category몰타 Views36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
XE1.11.6 Layout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