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네스토가컬리지 ENP 과정 장점알기! #캐나다간호유학 #RN #PN

by 스퍼스 posted May 24,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한국에서 간호사 직위는 의사와 수직적인  관계로 고노동의 직군인것과 달리 다른나라에서 캐나다는 전문직으로 처우가 좋은편이고 취업율이 높아 이를 한국의 간호사 분들의 경우 해외 이민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은편 입니다.

때문에 많은분들이 NCLEX 와 IELTS 준비를 하시지만  현지에서의 임상시간과 비자로  캐나다를 비롯한 해외에서 RN으로써 바로 일을하기란 사실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습니다.

때문에 캐나다는 컬리지이상 공립학교에서 2년이상 학업을 하시면 체류 및 일할 수 있는 PGWP가 주어지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컬리지 학업 후 이민 수순으로 진행하는 편입니다.



한국의 경우 전문대나 4년제 간호학과 학생 모두 학업을 마친 후 간호국가고시를 보면 RN이 되는것과 달리 캐나다에서는 우리나라의 수간호사 역할을 하면서 의사와 마찬가지로 전문 의료인으로써의 직위를 갖는 간호사를RN(Registered Nurse) ,  기본적인 간호업무를 담당하는 PN (Practical Nursing)으로 한국과는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영어로 소통이 부족한 상황에서 RN으로써 직무부담을 갖고 시작하기 보다 PN으로 이민 성공 후 캐나다 병원에서 PN으로써 경력을 쌓으면서 추후에 RN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 입니다.




캐나다컬리지의 간호학과의 경우 대부분이 PN을 준비하는것과 달리 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 소개할 코네스토가컬리지의 Enhanced Nursing 과정의 경우 PG (준석사) 과정으로 RN과 PN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코네스토가컬리지 Enhanced Nursing 간호학과 과정은 다른 캐나다컬리지의 PN과정과 달리 간호사로써의 자격을 갖춘 국제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간호학 이론 뿐만 아니라 시뮬레닝션과 임상실습이 주를 이루는 교육과정으로 Clinical and Critical Care에서는  248시간의 현장실습이 포함되어 있어 캐나다간호사 로써의 자격을 갖출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짜여져 있습니다.

때문에 입학조건 역시 한국 4년제 간호학과 학사학위와 1년 이상의 실무 경력이 있어야 지원이 가능 합니다.



브레이크에듀로 특히 캐나다 간호유학 관련문의가 정말 많은데요

위의 학생분 같은 경우는 2019학년도 9학기로 입학하는 브레이크에듀 학생분의 경우 한국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하시고 , 간호사로써의 약 5년정도의 경력과 영어점수 또한  IELTS 7.0 점수까지 정말 완벽하게 준비하신 케이스랍니다~! ^^

입학허가서를 보시면 학업기간이 1년으로 나와있어서 좀 의아해 하실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 Enhanced Nursing Practice - Clinical and Critical Care - 1년과정

- Enhanced Professional Practice - Gerontology and Chronic Illness - 1년

코네스토가컬리지 Enhanced Nursing 과정의 경우  PG과정으로  ENP 후 EPP과정 2개과정을 듣게 되며 3년 PGWP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2개과정을 모두 마치시면  NNAS, NCLEX, CRPN 등록시 영어점수 제출이 면제 받을수 있습니다.




캐나다컬리지 Conestoga College - ENP 입학조건


- IELTS 6.5 (모든영역 6.0이상)

- 4년제 간호학과 졸업 ( 3년제 간호학과 졸업생의 경우 편입 후 학사 소지자에 한해 지원 가능)

- 간호사 실무경력 1년 이상

- 입학일 : 1월, 5월, 9월

ENP과정의 경우 국제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선발인원도 36명으로 적어 마감이 굉장히 빠른편입니다.

저희 학생분의 경우도 올해 9월 입학을 작년11월에 신청해서 받았을정도인데요.

그만큼 코네스토가 ENP 입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빠르게 신청해 자리를 선점하실것을 권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