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NO1 브레이크에듀 유학원★ 영국어학연수 캐나다어학연수 미국어학연수 몰타어학연수 아일랜드어학연수 뉴질랜드어학연수 호주어학연수 필리핀어학연수 가족연수 한달살기 호주워킹홀리데이 영국워킹홀리데이 뉴질랜드워킹홀리데이 캐나다어학연수 캐나다어학원,캐나다어학연수준비,어학연수,캐나다,캐나다어학연수비용,미국어학연수,미국어학원,미국어학연수준비,미국비자,미국,미국어학연수비용,호주어학연수,호주어학원,호주어학연수준비,호주어학연수비용,필리핀어학연수,필리핀어학원,필리핀어학연수준비,필리핀가족연수,필리핀영어캠프,필리핀조기유학,필리핀유학,필리핀,필리핀어학연수비용,필리핀어학연수추천,호주워킹홀리데이,호주워킹,호주워킹홀리데이비자,호주워킹홀리데이비자신청,호주워킹홀리데이비용,워킹홀리데이 가족연수 영국어학연수준비 영국어학연수추천 런던어학원 뉴질랜드어학연수비용 아일랜드어학연수비용 아일랜드워킹홀리데이 몰타어학연수추천 몰타유학원 몰타가족연수

조회 수 421 추천 수 0 댓글 0
Extra Form
날짜 2019-02-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수정 삭제
안녕하세요! 휘슬러 탐우드를 다니고 있는 'Luna'입니다. 
2번 째 일상 공유 글을 들고 왔어요! 

일기 형식의 사적인 글인 점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탐우드 학원이나 휘슬러 정보 등의 글이 궁금하신 분은
[휘슬러 탐우드 01 | 어학연수] 으로 시작하는 글을 봐주시면 감사할게요 ㅎㅎ

그럼 다 같이 저의 휘슬러 생활을 봐주세요오~~!!

캐나다 휘슬러 : 둘째 주 일상

2019/1/26 토 ~ 2019/2/1 금


2019.1.26 토요일

48.jpg


49.jpg




멕시코 친구의 healthy food

기숙사 친구인 멕시코인 2명은 건강을 엄청 챙긴다. 매일 매일 프로틴 먹고, 심지어 저 핫케잌 재료도 프로틴이랑 바나나랑 핫케잌 가루 조금.
친구가 핫케잌이랑 프로틴 먹으면서 내 꺼까지 만들어줘서, ‘와 핫케잌이다!!’ 하고 먹었다가 엥? 하고 놀랐다. 자극적인 거 좋아하는 내가 무맛(없을 무)을 먹었어요. 해맑게 ‘맛있지?’ 라고 물어보길래 ‘응..’이라고 했다. 거짓말 해서 미안해..

50.jpg


51.jpg



저녁엔 호세랑 펍을 갔다. 원래 멕시코 음식점 가자고 했는데, 10시면 문을 닫아서 나중을 기약했다. 
휘슬러는 술집이 대체적으로 일찍 닫는다.
몇 개 있는 나이트 클럽은 새벽 2시면 문을 닫는다고 한다.
(저는 아직 가보지 않았어요. 꼭 가 보고, 정보 공유할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호세가 자기네 나라에서 술 마시는 법을 알려줬다. 데낄라랑 탄산수랑 물을 섞고, 라임으로 저었다. (물을 넣었나..? 기억이 잘 안남)
칵테일 같았고 맛있었지만, 한라토닉이 짱이다.
나중에 한라토닉을 맛 보여 줘야겠군.
(여러분 한라토닉 아시나요? 제주도 술 한라산에 토닉워터 섞어 마시면 엄청 맛있어요.
엄청 맛있어서 취하는 줄 모르다가 취하니,, 조심 조심!)

이 날은 영어로 정말 많은 얘기를 한 날이다. 호세는 한국말 전혀 모르고, 나도 멕시코말 전혀 모르니.. 영어를 써야쥬.. 아 근데 호세는 이미 영어 엄청 잘한다. 호세랑 얘기하면서 외국인 남자친구 사귀면 말이 빨리 는다는 말을 조금 이해했다.
내가 못 알아듣는 단어 있으면 쉽게 다시 설명해주고, 내가 말을 버벅대거나 느리게 말해도 다 기다려주고. 정말 고마웠다. 



2019.1.27 일요일

52.jpg




불닭까르보나라랑 떡볶이 !

한국에서 가져 온 불닭소스로 까르보나라를 만들어 먹었다. 역시 매운 게 최고야. 짱이야. 일본인 친구는 삼분카레도 맵다고 한다. 한국인이 매운 음식을 잘 먹는 건가..? 아 근데 멕시코 애들도 매운 음식 잘 먹는 듯! 살사 소스를 마시기도 한다던데,,
(여러분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불닭 소스만이라도 꼭 가져 오세요.
휘슬러는 불닭볶음면이 없어요.. 고추장이나 고춧가루 등등은 여기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불닭볶음면, 비빔면, 짜파게티!!! 많이 챙겨오세요... 밴쿠버에는 판다고 합니당!)

53.jpg


54.jpg



노래를 엄청 좋아하는 멕시코 친구 호세

요즘 호세랑 꽤 친하게 지낸다. 호세가 요리를 만들어줬는데 이건 나름 먹을만 했다. 아니 맛있었다! (핫케잌에 비해..)
호세 방이 내 앞 방이라 얘가 듣는 노래 우리 방까지 다 들림.. 노래를 진짜 좋아하는 친구다. 드럼친 적이 있고, 머리를 기른 적도 있고 공통점이 꽤 있는 친구여서 빨리 가까워졌다. 
요즘 이 친구의 고민이 있는데, 바로 친한 친구와 떨어지는 것(어릴 때부터 친하게 지냈는데 한 번도 떨어져 본 적이 없다고 한다)이다. 그래서 내 경험도 말해주고, 응원해줬다. 영어로 표현하는데 한계는 있지만, 감정과 눈빛 그리고 표정은 전달되기에(그렇게 믿고 있음ㅎㅎ) 내 얘기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힘이 되었길 바란다.

2019.1.28 월요일

55.jpg




 탐우드 학원 가는 길, 초승달이랑 하얀 구름 가득 하늘이라니..

매주 월요일은 테스트를 본다. 지난 주에 배웠던 내용을 토대로 봄! 그렇게 어렵지는 않지만(수업을 열심히 들었다면), 2시간 30분정도 시험만 봐서.. 너무 지루함.. 시험 싫어요..

56.jpg



Whistler gym ; 메도우 파크 

학교 끝나고 메도우 파크 가서 운동했다! 평소 헬스장은 갑갑해서 산책하는 걸 더 좋아하는데, 여기는 헬스장 풍경마저 예뻐요.. 저기서 가끔 개들이 산책하는데, 엄청 귀여워요,, (아 여긴 개를 키우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개 산책시키는 사람들 많이 봤음. 하루에 적어도 2명 이상은 보는 듯)


2019.1.29 화요일



호세랑 같이 메도우 파크를 갔다. 근력 운동 배웠어요.
평소 근력 운동 싫어하는데, 친구한테 배워서 그런가 이 날은 재밌게 했다. 팔뚝 가늘어질테야 !!
요즘 language exchange 하는데 너무 재밌다. 멕시코말 재밌어! 하지만 발음이 너무 어렵다..

Guapo - 멋있다
Lindo/Linda - 귀엽다
Preciosa - 예쁘다
(o는 남자에게, a는 여자에게 사용)


2019.1.30 수요일

57.jpg


58.jpg




Whistler "Fat Tony's Pizza"

그런 날 있지 않나요..? 갑자기 피자가 땡기는 날!! 휘슬러에는 피자 한 조각을 사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지난 수요일에 마리아랑 줄리아랑 같이 갔었는데 기억 못 하는 루나 나와,, 
쉬는 시간에 마리아한테 물어봤더니 그림 그려서 알려 줌.. 아마 저희끼리만 알아 들을 거예요. 
근데 정확히 설명해 준 거라는 점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여운 마리아..! 
아마(기억력이 진짜 안 좋나봐요 제가) 한 조각에 3.5불이고요, 저는 팁까지 내서 4불에 먹었던 듯 합니다. 사이즈에 비해 비싸긴 하지만, 피자가 땡기는 날이었으니까 맛있게 먹습니다. 냠냠

▶ Google map : 4122 Village Green, Whistler, BC V0N 1B4

59.jpg


60.jpg




오랜만에 친한 동생한테 연락이 왔다. 연락 오니까 더 보고싶어.. 
여기 와서 가장 많이 드는 생각은, 친구들이랑 여행 오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내 친구들은 거의 대부분이 눈을 좋아하고, 여기는 눈이 가득하거든요.. 
같이 눈사람 만들어야하는데..!! 
제 셀카 뒤에 배경 벽지 아니고, 그림 아니고, 액자 아니고, 실제로 눈이 저렇게 쌓인 겁니다. 

61.jpg




제이콥 형 놀러 오신 날!

제이콥의 형님께서 휘슬러 여행 오셨는데 기숙사에 놀러 오셨다.
같이 가볍게 맥주 한 잔 하려고 했는데, 판이 커져서 예거밤에 결국 소주까지 마심..
이 날 진짜 많은 것을 배웠다. 형님께서는 지금 일본 도쿄에서 일하고 계신데, 진짜 멋있고 배울 점이 많은 분이었다. 난 1개 국어도 잘 못하는데, 일본어, 영어, 한국어 3개 국어를 하신다. 
그것도 유능하게! 근데 순전히 노력파예요. 본인이 어떻게 3개 국어를 하게 됐는지 말씀해주시면서, 저도 할 수 있다고 말해주시는데 얼마나 큰 용기를 얻었는지 몰라요. 
얘기를 나누는 내내 좋은 자극제가 되었달까.



2019.1.31 목요일

사진이 없습니다.
맥주, 예거밤, 소주를 섞어 마시면 다음 날 못 일어나는 마법을 경험하게 됩니다.

2019.2.1 금요일



학교에서 자기 나라의 노래를 얘기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브라질 친구가 한국 노래 안다면서 강남스타일 얘기를 꺼냈다. 그러더니 갑자기 다른 나라 친구들까지, 아니 선생님까지 모두가 노래를 따라 부르더니 갑자기 말춤까지 추는 것 아니겠습니까.
강남스타일이 유명하다는 얘기는 들었어도, 이렇게까지 유명할 줄 몰랐다. 앞으로 외국인 친구 사귈 때, 한국 얘기로 싸이의 강남스타일 얘기 꺼내면 좋을 듯. 그리고 '오빤 강남스타일'을 설명해주는 것도 좋은 듯. 한국 말고 대부분의 나라는 '오빠'라는 개념이 없어서 친구들이 엄청 신기해 한다.

62.jpg



한국 음식 만들어주기! (제일 자신 있는 미역국과 계란말이로)

기숙사 친구 4명이 같은 날 이사를 간다. 그래서 간단한 Farewell Party를 하기로 했다. 
Farewell Party는 송별회인데, 보통 자기네 나라로 돌아가거나 도시를 아예 떠날 때 한다고 한다. 
(하지만 난 너네가 기숙사 이사 가는 것도 슬퍼!!)
휘슬러에 와서 처음 친해진 친구들이고, 아무 것도 모를 때 많은 도움을 받은 친구들이라 챙겨주고 싶었다.
그래서 제일 자신 있는 한국 음식을 만들어줬다. 미역국이랑 계란말이! 그리고 저 빨간 것은 놀라시겠지만, 제육볶음입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가져 온 돌자반(김자반).
유키코는 미역국을 하나도 남김 없이 싹싹 비웠다. 맛있게 먹어 줘서 정말 고마워..! 
이 날 새로 이사 온 유스케라는 친구도 맛있다고 했다! 저 요리 이제야 좀 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뭐든 해야 실력이 늘어난다 ! Just do it!)

63.jpg


64.jpg



일주일에 한 번씩은 방문하는, Crystal lounge

크리스탈 라운지에서 Farewell Party를 했다. 
기숙사에 살지 않지만, 탐우드 학생인 한 친구가 실제로 자기 나라로 떠난다고 해서 다 같이 놀았다.
한국에서는 술집 가면 안주를 꼭 시키는데, 여기서는 대부분 안주를 시키지 않는다. 
맥주를 마셔서 그런가..? 저녁을 먹고 만나기도 하고, 하지만 한국에선 4차를 가더라도 안주를 시키는데..ㅎㅎ 잘 모르겠다! 근데 확실히 안주를 안 먹으니까 다음 날 속이 편함. 
이 날 좀 속상한 일이 있어서 샷을 마셨어요. 여러분 술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샷은 무조건 데낄라 드세요. 그래야 그나마 소주 마시는 것 같달까요. 저 샷은 깔루아 탄 거였는데 달기만 하고 술 같지가 않아요. 차가운 소주의 '크으~'를 느끼고 싶습니다.

65.jpg




"My Emerald Friends." | 'Tamwood Student Residence' - 2019.2.1


기숙사에 들어 와서 다 같이 사진 찍었다. 보고싶을거야 유키코, 제이콥, 호르예, 호세..! 
2주 동안 정이 많이 들긴 했나 보다. 사진 찍는데 정말로 슬펐다. 

2주란 시간이 누군가에겐 굉장히 짧겠지만, 내겐 정말 길었다. 낯선 도시에 혼자 있기도 했고, 그냥 모든 것이 낯설어서 시간이 평소보다 느리게 가는 것 같았다. 그래서인지 Emerald 친구들(버스 정류장 이름이 Emerald여서 내 맘대로 에메랄드 친구들이라고 부른다.)이랑 함께 한 2주란 시간이 더 소중하고, 인상 깊게 다가 왔다.

기숙사에서 물 마시는 법을 호르예에게 배웠기에 물 마실 때마다 호르예가 생각날 것 같다. (캐나다는 싱크대 물을 마신다. 화장실 물도 그냥 마심.) 그리고 문 여는 법은 호세에게 배웠고 그 뿐만일까 멕시코 말도 많이 배웠는 걸, 제이콥은 유일한 한국인이었기에 정말 수많은 대화를 했고, 유키코랑도 고민 상담을 많이 했기에 앞으로 1년 간 캐나다에 살아감에 있어 정말 많이 생각날 것 같다.


이 글을 쓰는 지금, 캐나다 휘슬러 생활이 3주 지났는데요.
친구들 자주 봅니다.. 왜냐면 휘슬러는 정말 좁거든요..!
버스 타면 다 만나요 ㅎ3ㅎ
그리고 이사를 갔지만, 기숙사에서 다 같이 파티도 하고요! 자고 가기도 합니다 ㅎㅎ

사람들간의 정, 따뜻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휘슬러 오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휘슬러 오시면 같이 hang out 해요~~~~!!
(hang out 모르시는 분은 찾아 보기! 여기 와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거든요...ㅎㅎㅎ)
오늘의 글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Have a good day :-) See ya!




※ 브레이크에듀 네이버카페 '캐나다뽀개기' 에 "웅이1101" 님께서 작성해주신 글입니다. 


  1. [휘슬러 탐우드 09 | 어학연수] 휘슬러에서 영화 보기

    안녕하세요! 캐나다 휘슬러에 있는 Luna입니다! 오늘은 휘슬러에서 영화를 보는 법을 소개해드릴게요! 휘슬러에도 영화관이 있답니다! (저 처음 이 사실 알았을 때 엄청 놀랐어요. haha) 저는 'How to train your dragon 3: The hidden world'와 'Captain Marv...
    Category휘슬러 Views617 날짜2019-03-25
    Read More
  2. [캐나다 휘슬러 생활 08] 휘슬러 8째 주 일상

    안녕하세요. 휘슬러 탐우드의 Luna입니다! 휘슬러 8째 주 일상을 들고 왔어요. (조금 늦게 들고 왔네요..하하.. 반성 중..ㅠ^ㅠ) 일기 형식의 사적인 글인 점 감안하고, 편하게 봐주세요! 캐나다 휘슬러 : 여덟째 주 일상 2019/3/9 토 ~ 2019/3/15 금 2019.3.9...
    Category휘슬러 Views396 날짜2019-03-25
    Read More
  3. [휘슬러 탐우드 08 | 어학연수] 휘슬러에서 계좌, 카드 발급 받기 CIBC

    안녕하세요. 휘슬러 탐우드 학원을 다니고 있는 Luna 입니다! 오랜만에 정보 공유 글을 들고 왔어요 :-) 오늘은 캐나다 휘슬러에서 계좌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캐나다 휘슬러에는 CIBC와 TD bank, 총 2개의 은행이 있어요. 이 두 은행의 가장 큰 차...
    Category휘슬러 Views1135 날짜2019-03-15
    Read More
  4. [캐나다 휘슬러 생활 07] 휘슬러 7째 주 일상

    안녕하세요! 휘슬러 탐우드 어학원에서 어학연수를 하고 있는Luna 입니다! 오늘은 7주차 일상을 들고 왔어요..! 1주차 쓰던 게 엊그제 같은데 시간이 참 빠르네요. 재밌게 봐주시면 감사할게요~! 캐나다 휘슬러 : 일곱째 주 일상 2019/3/2 토 ~ 2019/3/8 금 20...
    Category휘슬러 Views559 날짜2019-03-13
    Read More
  5. [캐나다 휘슬러 생활 06] 휘슬러 6째 주 일상

    안녕하세요~ 휘슬러 탐우드 학원을 다니고 있는 Luna 입니다! 드디어 제 게시판이 생겼어요....! 너무 너무 감격스러운데요 ㅠ^ㅠ 게시판 생긴만큼 더 열심히 글 적도록 할게요~~! 캐나다 휘슬러 : 여섯째 주 일상 2019/2/23 토 ~ 2019/3/1 금 2019.2.23 토 I ...
    Category휘슬러 Views549 날짜2019-03-07
    Read More
  6. [캐나다 휘슬러 생활 04] 휘슬러 4째 주 일상

    안녕하세요! 휘슬러 탐우드를 다니고 있는 'Luna'입니다. 4번 째 일상공유 글을 들고 왔어요 ㅎㅎ 일기 형식의 사적인 글인 점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할게요! 탐우드 학원이나 휘슬러 정보 등의 글이 궁금하신 분은 [휘슬러 탐우드 01 | 어학연수]로 시작하는...
    Category휘슬러 Views583 날짜2019-02-19
    Read More
  7. [캐나다 휘슬러 생활 03] 휘슬러 3째 주 일상

    안녕하세요! 휘슬러 탐우드를 다니고 있는 'Luna'입니다. 3번 째 일상 공유 글을 들고 왔어요! (조금 늦었네요.. 4주차가 끝난 시점에서 올리는 루나 반성해) 일기 형식의 사적인 글인 점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탐우드 학원이나 휘슬러 정보 ...
    Category휘슬러 Views584 날짜2019-02-19
    Read More
  8. [휘슬러 탐우드 06 | 어학연수]

    안녕하세요! '휘슬러 탐우드 학원'을 다니고 있는 Luna 입니다! 오늘은 휘슬러에 있는 Gym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휘슬러에서 스키나 보드를 타지 않고 있어요. 스키나 보드를 싫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매일 탈만큼 좋아하는 것은 아니라.. (휘슬러를 떠...
    Category휘슬러 Views690 날짜2019-02-19
    Read More
  9. [캐나다 휘슬러 생활 02] 휘슬러 2째 주 일상

    안녕하세요! 휘슬러 탐우드를 다니고 있는 'Luna'입니다. 2번 째 일상 공유 글을 들고 왔어요! 일기 형식의 사적인 글인 점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탐우드 학원이나 휘슬러 정보 등의 글이 궁금하신 분은 [휘슬러 탐우드 01 | 어학연수] 으로 ...
    Category휘슬러 Views421 날짜2019-02-10
    Read More
  10. [휘슬러 탐우드 05 | 어학연수] 캐나다 휘슬러에서 장보기 ; Independent, IGA, FUJI Market

    안녕하세요! 휘슬러 Tamwood 학원을 다니고 있는 Luna입니다! 오늘은 캐나다 휘슬러에 있는 슈퍼 마켓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탐우드 어학원의 기숙사를 이용하고 있어서 밥을 직접 만들어 먹어야 해요. (이럴 땐 홈스테이가 너무 부러워,,) 캐나다 온 지 ...
    Category휘슬러 Views997 날짜2019-02-08
    Read More
  11. IH International School Life in Whistler~!

    안녕하세요. 벤쿠버에서 1달 생활하고 바로 휘슬러로 넘어와서 지금 1달차 생활하고 있는 "치로'라고 합니다. 말재주가 없는 관계로 두서없이 적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ㅎㅎ 혹시 휘슬러에 대한 정보만 빠르게 보고 싶으신분은 바로 제~~일 밑으로 쫙 긁어...
    Category휘슬러 Views82
    Read More
  12. 6주차 Acitivity - 휘슬러 마운틴

    요즘 공부 권태기 왔음..ㅎㅎ 적어 놓고 올리질 못했네요...다시 마음 다 잡고 열심히 다이어리 쓰는중!! 다들 영어 다이어리 써보세요. 도움 많이 된답니다^^ * 안녕 하세요 Finn 입니다. 오늘은 6주차 후기 올리겠습니다. 이번 activity 로 간 곳은 휘슬러 ...
    Category휘슬러 Views49
    Read More
  13. 휘슬러에서 스키&보드 타기란

    곤돌라 먼저 30분 타야 되는 것 해발 1800미터에서 타는 것 구름 위에서 타는 것 코스 잘 못 고르면 1시간 동안 타야 되는 것 뭐 이정도 입니다 아 너무 보드 타는 얘기만 하는 것 같아서..... 휘슬러 IH....지금 한국인 저 하나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ategory휘슬러 Views51
    Read More
  14. Whistler, blackcomb 스키장 개장!

    안녕하세요?ㅋㅋㅋ 오늘은 휘슬러 블랙콤 스키장이 개장하는 날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학원에 학생 4명 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생님도 한분만 오시구요 다 스키 or 보드 타러 갔어요 ㅋㅋㅋㅋㅋ 오늘은 시즌패스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구요 ㅋㅋㅋ ...
    Category휘슬러 Views92
    Read More
  15. 휘슬러(whistler)에서 겨울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 것들

    바로 보드(or 스키) 장비 입니다. 멀리 캐나다 까지 와서 그것도 휘슬러 까지 와서 보드(스키)한번 안탔다 라는 말 들으면 안되겠지요 ㅋㅋㅋㅋ 1. trail map 휘슬러 스키장은요 아래 지도에 보시는 바와 같이 블랙콤 마운틴과 휘슬러 마운틴 이 두산으로 되어...
    Category휘슬러 Views104
    Read More
  16. 휘슬러(whistler) 도착했어요!! 벤쿠버(vancouver), 파웰리버(powell river) 랑은 또 다르네요 ㅋㅋ

    제가 파웰리버, 벤쿠버, 휘슬러 이렇게 있어봤는데 세군데가 달라도 너무 다릅니다 어느 곳이 진짜 캐나다의 모습인지......ㅋㅋㅋ 앞으로 제가 3개월동안 머물 휘슬러에 대한 소개...라기 보단 사진 몇장 보여드릴게요 ㅋㅋㅋㅋ 휘슬러는 산 중턱에 있습니다 ...
    Category휘슬러 Views7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XE1.11.6 Layout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