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NO1 브레이크에듀 유학원★ 영국어학연수 캐나다어학연수 미국어학연수 몰타어학연수 아일랜드어학연수 뉴질랜드어학연수 호주어학연수 필리핀어학연수 가족연수 한달살기 호주워킹홀리데이 영국워킹홀리데이 뉴질랜드워킹홀리데이 캐나다어학연수 캐나다어학원,캐나다어학연수준비,어학연수,캐나다,캐나다어학연수비용,미국어학연수,미국어학원,미국어학연수준비,미국비자,미국,미국어학연수비용,호주어학연수,호주어학원,호주어학연수준비,호주어학연수비용,필리핀어학연수,필리핀어학원,필리핀어학연수준비,필리핀가족연수,필리핀영어캠프,필리핀조기유학,필리핀유학,필리핀,필리핀어학연수비용,필리핀어학연수추천,호주워킹홀리데이,호주워킹,호주워킹홀리데이비자,호주워킹홀리데이비자신청,호주워킹홀리데이비용,워킹홀리데이 가족연수 영국어학연수준비 영국어학연수추천 런던어학원 뉴질랜드어학연수비용 아일랜드어학연수비용 아일랜드워킹홀리데이 몰타어학연수추천 몰타유학원 몰타가족연수

조회 수 78 추천 수 0 댓글 0
Extra Form
날짜 2014-10-3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수정 삭제

후기를 겨우 2번 올리고, 정신없이 살다보니

한국에 돌아와 3번째 후기를 쓰고 있네요.. ^^

 

학원 등록은 24주 했고, 개인적으로는 1년 이상 계획하고 영국에 갔던 것이지만

학원 잘 마치고 여행하다가 일주일전에 입국했어요.

 

학원에 대해서는 이미 대략 글을 써서 더이상 할말은 없는 것 같아요.

저는 예기치 않게 총 24주 중에 3주를 제외한 21주 동안 계속 캠브리지 시험 준비반 에 있었답니다.

 

처음엔 FCE를 보고나서 CAE를 볼 생각에, FCE반에 갔던건데

시험등록도 안되고 생각보다 난이도가 낮아서 시험을 안보고

그 이후에 바로 CAE준비반에 갔었어요. 11주 정도 과정.

 

FCE와 CAE의 난이도는 정말 하늘과 땅 차이라고 해도 될만큼 .. CAE는 어려웠어요.

처음 한2주는 거의 패닉 상태로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힘들었답니다.

Speaking은 둘째치고, 믿었던 use of english (문법, 어휘 등)마저 60%가 안넘더라구요.

reading도 40%정도..?

 

이게 가능할까 의심했지만, 마음맞는 좋은 친구도 많이 만나고 거의 매일 수업끝나고 학원에서 같이 공부하다보니

점수가 점점 오르기 시작했어요.

(한달정도 늘 비슷한 상태이다가 한 5%정도씩 오르더라구요) -reading/ use of english부분

 

아무튼! 결과적으로 8월말 CAE시험을 보고 높지 않은 점수이긴 하지만 PASS했답니다 ^^

 

그 이후에는 general English반으로 이제 겨우 가는건가 . 했더니 Proficiency준비 반에 들어가게 됐어요

(CAE pass한 이후에 갈만한 수준의 반이 Proficiency시험 준비하는 반 하나밖에 없어서...)

 

덕분에 정말 native같은 Dutch애들도 많이 만나고, 자극은 많이 되었답니다

 

 

 

*최근 생각했던 ELC Bristol의 장/단점

-시험준비반 혹은 advanced이상 수준의 반은 선생님 수준이 매우 높다. teaching skill도 좋고 경력도 최소 10년..

 10년 이상 elc bristol에서 근무하신 선생님이 대다수이다 보니, 수업의 질이 나쁠 수가 없는 것 같다.

 물론 일부 선생님들(여름에만 근무하는 단기 선생님 등)은 기대에 못미치는 경우도 가끔 있었다.

 

-학원장이신 John Duncan 은 정말 학생 하나하나를 세세히 살피고 관리하신다. 가족도 친구도 없는 머나먼 타지에서 아빠같은 느낌도 가끔 받았다.

 

-Clifton이라는 약간의 부자동네에 위치해서, centre와는 멀긴 하지만(걸어서 30분쯤?),

 조용하기도 하고, bristol의 자랑인 suspension bridge와 가깝고, clifton만의 분위기도 있었다.

 저는 아주 만족!

 

-social programme이 토요일마다 있고 (당일치기 여행), 주중에도 최소 2개 이상의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처음 학원에 와서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종류도 다양하고 참여도 쉽고, 많이 활성화 되어있는편!

 여름에 학생이 많을 때는 바나 클럽을 빌려서 welcome party/ farewell party도 자주 했다.

 

-특수하게도 cambridge준비반에 21주를 있다보니, 대부분의 친구가 swiss이다.

 CAE준비반에서는 11-12명 중에 8-9명이 Swiss였고, 동양인은 나 혼자..

 장단점이 있을 수 있지만, 나름 괜찮았다.

 

-캠브릿지 준비반을 제외하고는 국적이 정말 다양하고 비율이 좋은 것 같다.

 스페인, 이탈리아, 스위스, 터키, 독일, 스웨덴, 네덜란드, 벨기에, 러시아 등 유럽 모든 나라의 친구를 만날 수 있고

중동, 일본, 대만, 태국 등 아시안도 다양하다. (동양인 중에서는 한국인이 제일 많은듯)

 

 

-

자주 후기를 쓰지 못했지만, 마지막으로 어연뽀 담당자 분들께 감사한 마음에 글 남겨요.

elc가 다른 학원에 비해 비용이 조금 더 비싸긴 했지만, 저는 정말 최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해요.

영어 실력이 좀 되시는 분들은 학원에 advanced정도 수준의 학생이 얼마나 되는지 알고 가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ELC는 그런 면에서는 저한테 잘 맞았어요!

 

그리고 학기별로 나누어져 수업이 진행되는걸 미리 알았으면 좋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학기별로 반편성이 새롭게 되어서 처음 시작할 때, 친구들 사귀는 것이나 어울리기가 훨씬 쉽고 편하더라구요.

그런데 중간에 들어가게 되면 아무래도 .. (제가 시험준비반이라서 더 그랬답니다.)

General 반은 주 초마다 새로운 학생들이 들어오는데 시험준비반은 보통 학기초에 반편성되고 12 주 동안 변동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아무튼

24주동안 잊지 못할 경험을 하고 공부도 많이 하고 왔어요.

어학연수로 6개월은 짧은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저는 딱 좋았던 것 같아요.

영어 공부를 원래 하시는 분이라면, 기간은 큰 상관 없는 것 같아요

6개월만으로도 실력향상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느낌?

(혹시나,, 참고차, 저는 토익 945나왔었고, 외국계회사에서 1년반정도 근무하다가 갔었어요)

 

감사합니다~!


※ 브레이크에듀 다음카페 '어학연수뽀개기' 에 "blupoi" 님께서 작성해주신 글입니다. 



  1. 브리스톨 IH 6주차 후기!

    안녕하세요 브리스톨 IH에서 공부중인 학생입니다~벌써 여기온지도 6주가 지났네요! 이제야 후기올려서 죄송해요 토니쌤!!:( 전 직장다니면서 영어에대한 욕심이 생겨 어학연수를 결심한 케이스인데 어연뽀 만나서 회사다니면서 수월하게 준비했습니다 비록 마...
    Category브리스톨 Views164
    Read More
  2. 영국 워킹홀리데이 *맨체스터* N CM*YMs(워홀)* D+103

    오 .. 드디어 D + 100 일을 넘겼다니 블랙풀 갔다오고 부터 갑자기 벌레모드 발동(학교 시험기간때 가끔 발동.. 아무것도 하기 싫고 잠만자며 집에 있기) 일 , 운동 , 잠 반복만 근 5일째 !! 정신차리고 오늘부터 공부해야지라고 생각했지만 역시나.. 하하 그...
    Category브리스톨 Views173 날짜2015-07-28
    Read More
  3. Bristol / International House, homestay 2주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브리스톨에서 어학연수 중입니다! 여기 온 지 2주 넘었는데 2주동안 정신도 없고 놀러다니느라 바쁘고 그랬네요! 여기 완전 좋아요 날씨도 지금 최고라서 놀러다니기 좋구요~ (가끔 비오고 우박떨어지고...ㅋㅋㅋ 영국날씨 실감하고 있...
    Category브리스톨 Views95 날짜2015-05-26
    Read More
  4. 브리스톨 IH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2014년 5월부터 2015년 2월까지 영국 브리스톨 IH에서 어학연수를 다녀왔어요. 다녀와서 느꼈던 것들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몇자 남겨봅니다. 1. 브리스톨 처음 브리스톨을 결정한 계기는 대도시는 싫다는 저의...
    Category브리스톨 Views227
    Read More
  5. ♥브리스톨 ELC♥

    안녕하세용 브리스톨 ELC에서 6개월째 공부중인 학생입니다~! 이제 곧 도시랑 학원을 옮기게되서 그 전에 브리스톨 ELC후기를 남겨야겠다 싶어서 글을쓰게됬어용..영국오기전에 여기 게시판에서도 도움도 많이 받았고 요즘 제가맨날 새로운 학원 선택에 있어...
    Category브리스톨 Views140
    Read More
  6. ELC Bristol 3번째 후기

    후기를 겨우 2번 올리고, 정신없이 살다보니 한국에 돌아와 3번째 후기를 쓰고 있네요.. ^^ 학원 등록은 24주 했고, 개인적으로는 1년 이상 계획하고 영국에 갔던 것이지만 학원 잘 마치고 여행하다가 일주일전에 입국했어요. 학원에 대해서는 이미 대략 글을 ...
    Category브리스톨 Views78 날짜2014-10-30
    Read More
  7. [BRISTOL] ELC. 두번째 후기 D+57

    BRISTOL, ELC 두번째 후기 입니당 한달에 한번쓰려고 마음먹는데, 그것마저도 쉽지 않네요 하하. 1. HOMESTAY. FLAT 처음 홈스테이 4주만 미리 결제하고 FLAT으로 옮길 생각이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FLAT 구하기가 쉽지 않아서 (학기중이라 빈 방이 별로 없...
    Category브리스톨 Views174 날짜2014-06-09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XE1.11.6 Layout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