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국(샌디에고)통신원입니다~
오늘은 샌디에고의 유명 관광지인 발보아 파크 ( BALBOA PARK) 에 대해 경험담 공유하겠습니다~
버스타고 BALBOA PARK 간 건 처음이기에 저에게도 색다른 경험이라 후기 남겨요~
BALBOA PARK는 워낙 샌디에고 안에서 유명 관광지다 보니 어학연수가 아닌 여행으로 샌디에고를 방문한다면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BALBOA PARK는 예전 '상속자들' 드라마에도 나왔던 장소 입니다.

제가 다니는 UCSD EXTENSION에서는 차로는 약 30분 이내, 대중교통은 2시간 이내로 이동 가능합니다.
버스와 차로 이동시 시간 차이가 많이나는 이유는, 아무래도 한국에 비해 대중교통의 배차 간격도 있고 BALBOA PARK가 다운타운에 위치해 있어 고속도로를 지나야합니다. 그래서 주로 UBER 혹은 LYFT 를 이용해서 친구들과 함께 가는편이에요,

하지만 오늘은 수업도 일찍 끝나고, 날씨가 너무 좋아서 점심 이후 버스타고 BALBOA PARK로 향했습니다.
BALBOA PARK가려면 버스를 한번 환승을 해야하기때문에, DOWN TOWN가는 150번 버스를 타면 됩니다.
샌디에고 버스는 MTS로 적혀 있습니다. MTS 버스는 하차를 원할 시 버튼이 아닌 창가에 달려있는 노란색 줄을 당기면 됩니다.

DOWN TOWN을 내리면 UCSD가 있는 라호야 지역과는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아파트 단지가 아닌 주로 빌딩들이 있습니다.

버스 환승 후 곧바로 BALBOA PARK 도착하면 여러 박물관을 비롯해 분수대 그리고 메인 포토스팟을 찾을 수 있습니다.


BALBOA PARK가 크기 때문에 그냥 BALBOA PARK로 구글링해서 가는 것 보다
포토 스팟인 'Lily Pond'를 도착지로 설정 후 가는 곳이 좋습니다.

Lily Pond 로 가는길에는 미국도심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건물들을 지날 수 있어요,
아래의 사진들이 Lily Pond 입니다~

BALBOA PARK안에는 포토스팟 이외에도,
Natural Historu Museum (Animals) 그리고 Museum of man (People) 그리고 Japanese Friendship Garden등등
다양한 박물관과 더 많은 볼거리들이 많습니다.
BALBOA PARK 바로 근처 DOWN TOWN에는 리틀 이태리(LITTLE ITALY) 각종 레스토랑 그리고 백화점들까지 시설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수업 이후 친구들이랑 같이 놀러가기 좋아요!

다른 학원은 어떤지 모르지만, UCSD EXTENSION의 경우, 시험 및 과제가 너무 많아서 지칠 때가 많은데, 이렇게 수업 끝나고 친구들과 이곳 저곳 돌아다니는것도 큰 힘이 되고, 식당 혹은 카페가서 여유도 즐길 수 있어서 좋은 시간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 브레이크에듀 네이버카페 '미국뽀개기' 에 "unijis2" 님께서 작성해주신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