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딘버러

영국 에딘버러

스코틀랜드의 수도로 영국 북부의 가장 주요도시 입니다.

중세 그대로의 풍경과 현대저인 도시분위기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 수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도시입니다


에딘버러(Edinburgh): 스코틀랜드의 수도
인구 : 약 50만 명- 서울 약 1000만명
교통 : 버스, 트램 등 편리함

런던에서 부터 약 4시간 30분

1437년부터 스코틀랜드의 수도로 자리안 에딘버러는 스코틀랜드 최대의 도시인 글래스고 다음으로 큰도시입니다.
에딘버러대학은 영국 최고의 대학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으며 문화, 정치, 교육 관광 빠지는 것 없이 중심지의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요 산업은 금융업과 관광업이며 금융업은 영국내 두번째, 유럽에서 여섯 번째로 큰 규모로 영국 5대 은행 중 로이드그룹과 로열뱅크오브스코틀랜드(RBS) 그룹의 본사가 위치해 있습니다.

한국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유럽 내 최고의 관광도시인 에딘버러는 영국 어디서 어학연수를 했던 한번쯤은 꼭 방문하게 되는 도시입니다. 에든버러는 영국에서 런던에 다음으로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며, 해마다 1300만 명이 찾고 있고 특히 해마다 열리는 에든버러 축제가 유명한데, 각각의 축제들이 집중되는 8월 초부터 4주간은 시에 머무는 사람이 평소 거주자의 최소 2배 이상 늘어납니다. 
이러한 축제 중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세계에서 가장 큰 행위예술 페스티벌),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 에든버러 밀리터리 타투, 에든버러 국제 영화제가 가장 이름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미리보는 에딘버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