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주요도시 별 어학원 :: 브레이크에듀 유학원

2018.10.16 17:04

클락 Clark & 수빅 Subic

조회 수 130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클락"은 한국과 직항으로 갈 수 있는 도시로 골프와 여행, 어학연수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간혹 유흥의 도시 앙헬레스와 묶어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앙헬레스와는 10 Km 떨어져 있으며 분위기도 사뭇 다릅니다.

클락은 앙헬레스와는 다르게 매우 현대적이며 빈민촌을 찾기 힘들만큼 생활 수준도 높습니다.

워낙 골프로 유명한 지역이라 '골프+어학연수' 형태의 필리핀어학연수로도 유명하며, '아이는 영어공부, 부모님은 골프수업' 형태의 가족연수도 인기가 좋습니다.


"수빅"은 클락과 약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도시로, 미국기지가 자리했던 만큼 미국 캘리포니아와 비슷한 분위기의 조용하고 잘 정리된 지역입니다. 클락과 더불어 필리핀의 유일한 경제특구지역으로 깨끗하고 치안이 훌륭하여, 조기유학이 활성화된 지역이기도 합니다. 미 해군이 오래 주둔하기도 했고 우리나라를 비롯 다양한 해외 기업들이 위치해, 해군 자녀들을 위한 학업 환경이나 외국 기업 자녀들을 위한 국제학교가 잘 정착되어 있습니다. 


클락&수빅 커리큘럼 별 주요 어학원


클락&수빅 가는 법

한국에서 마닐라국제공항까지 가는 직항을 이용하거나 클락국제공항까지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다만, 마닐라 항공편에 비해 클락 항공 편수가 적고 비싼 편이어서 대부분 마닐라 항공을 많이 이용합니다.


수빅의 경우에는, 한국에서 마닐라국제공항까지 가는 직항 또는 클락국제공항까지 가는 직항으로 가서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여 수빅까지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신설 예정인 클락공항-수빅 노선 빅토리 라이너 버스를 이용하여 클락에서 수빅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보통 어학연수로 떠나는 경우에는 학원에서 픽업이 나오므로 이동에 대한 부담은 없습니다.

빅토리 라이너 P2P 서비스 시간표(예정)


클락&수빅 지리

클락은 필리핀 북부 루손 섬에 위치한 도시로, 마밀라에서 약 80 km 떨어진 팜팡가 주에 위치합니다. 면적은 싱가폴과 비슷하고, 클락국제공항을 중심으로 필리핀 공군주둔지역, 기업단지, 주택밀집지역, 골프장, 리조트 지역 등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클락으로 들어갈 수 있는 게이트가 따로 있으며, 게이트마다 보안 안전 요원들이 감시, 통제하여 주변과 철저히 분리하여 보호합니다. 클락 내에서도 수 많은 안전 요원과 경찰관 등이 철저히 치안에 신경쓰며 강력사건 0%의 안전도시를 구축하였습니다.


수빅은  필리핀 북부 루손 섬 중서부에 위치한 만으로, 마닐라에서 약 110 km 떨어진 잠발레스 주에 위치합니다. 면적은 우리나라 김포시와 비슷하고, 클락과 마찬가지로 필리핀의 대표적인 안전한 지역입니다. 

계획 도시라 도로 및 상권, 관광지 구성도 잘 되어 있습니다.

특히 수빅은 필리핀 유일의 대통령 직속 경제 자유 특구로, 미국의 주연방법과 비슷한 자치법을 통해 정부가 직접 관리, 운영하는 안전 100%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수빅 특구 기업에서 근무자들의 경우에도 출입 ID를 소지한 사람만이 경제특구 안으로 들어올 있으며, 일이 끝나면 모두 특구 밖으로 나가도록 합니다. 또한 특구 내 범죄를 일으키면 다시는 출입 허가를 받지 못하도록 엄격하게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


클락&수빅 날씨

클락과 수빅은 1년 내내 기온이 높은 열대 몬순 기후입니다. 한해 평균 기온은 27~29도로 마닐라와 비교해 평균 2~3도 정도 낮습니다. 6~10월은 우기 시즌으로 비가 많이 내리고, 건기인 12~2월까지는 더위가 조금 누그러져 아침 저녁으로 시원한 바람이 불고 건조합니다. 


클락&수빅 교통정보

클락에도 지프니가 다니기는 하지만 통행제한으로 많이 다니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택시를 많이 이용하며 클락 역시 GRAB 택시가 운행합니다.

반면, 수빅은 필리핀의 대표적인 교통수단인 지프니나 일부 지역에서 운영하는 트라이시클이 없고, 우리처럼 버스와 택시를 이용합니다. 장기 거주의 경우 차량을 렌트하거나 마련하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 택시로 이동합니다.


클락&수빅 즐기기

* Hundred Island National Park

- 백여 개의 섬들이 모인 국립공원

* Nayong Pilipino Clark

- 필리핀 원주민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민속촌

* Clark Museum

- 클락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박물관

* Mimosa Golf Course

- 타이거 우즈가 격찬한 골프장




* Mount Pinatubo

- 지금도 활발히 활동하는 활화산

* Grande Island

- 스쿠버다이빙, 제트스키, 페러세일링 등 해양스포츠를 즐기기 좋은 섬

* JEST Camp 

- 다양한 동식물의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곳

* Zoobic Safari

-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는 사파리


?

  1. 세부 Cebu

    필리핀어학연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도시는 단연 "세부" 입니다. 한국내 가장 잘 알려진 관광지로, 수년간 가장 많은 한국인들이 찾는 만큼 인지도도 높습니다. 또한 세부는 도시 자체가 적당한 사이즈의 컴팩트함 덕분에 생활이 편리하고, 공항이 위치한 ...
    Views1590
    Read More
  2. 바기오 Baguio

    "바기오"는 필리핀어학연수로는 세부 다음으로 잘 알려진 도시입니다. 스파르타 시스템을 처음으로 도입하여 학업분위기가 우수하고, 1년 내내 덥지 않은 날씨로 공부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자랑합니다. 또한, 이렇다 할 유흥문화가 없고 46개의 종합대학이 위...
    Views1331
    Read More
  3. 클락 Clark & 수빅 Subic

    "클락"은 한국과 직항으로 갈 수 있는 도시로 골프와 여행, 어학연수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간혹 유흥의 도시 앙헬레스와 묶어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앙헬레스와는 10 Km 떨어져 있으며 분위기도 사뭇 다릅니다. 클락은 앙헬레스와는 다르게 매우 현대적...
    Views1303
    Read More
  4. 일로일로Iloilo & 바콜로드 Bacolod & 다바오 Davao

    가장 잘 알려진 필리핀어학연수 소도시로는 일로일로, 바콜로드, 다바오가 있습니다. "일로일로"는 교육도시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이 때문에 어학연수지로 유명지기도 했습니다. 유명 대학들이 몰려 있어 면학분위기가 좋고 도시 분위기도 깨끗해서 공부 환...
    Views111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