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번

호주 멜번

빅토리아주의 주도이며 " 호주속의 유럽"이라고 불릴만큼 도시전체가 고풍스런 건물들이 가득한 도시입니다.

또한 상업, 각종 산업 및 문화적인 활동의 중심지이며 빅토리안 공원 및 정원, 다문화 사회로 유명합니다.

멜번 (Melbourne)
인구수 : 349만명 

멜번 또는 멜버른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시드니 다음으로 큰 도시이자 빅토리아 주의 주도입니다. .멜번은 상업, 각종 산업 및 문화적인 활동의 중심지이며 빅토리안 공원 및 정원, 다문화 사회로 유명합니다. 1956년 하계 올림픽과 2006년 영연방경기대회의 주최 도시였습니다.
2010년의 유엔 통계에 따르면, 근교를 포함한 대도시권 인구는 약 385만명이며, 세계 84위, 국내에서는 시드니에 이어 제 2위입니다. 멜번은 지구 최남단의 인구 100만명 이상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자주 시드니와 비교되며, 현대 바쁜 대도시의 이미지가 강한 시드니와 비교하면, 역사적인 건물이나 문화가 남아 있고, 빈둥거리고 살기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으며, 2002년, 2004년 및 2011년 세 차례, 경제 잡지 《이코노미스트》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를 기록한 곳입니다.
시내 곳곳에는 아직도 영국식 건물들이 많이 남아 있으며, 애프터눈 티를 즐기는 습관도 남아 있으며, 런던, 뉴욕, 파리에 이어 네번째로 세계의 재학생 수가 많은 도시기이기도 합니다.

동영상으로 미리보는 멜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