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호주 시드니 

호주 뉴사우스웨일즈 주의 주도로 상공업, 금융, 교통, 예술, 문화 등 호주 1의 중심 도시입니다.

시드니 (Sydney)
인구 약 430만명

시드니는 오스트레일리아( 또는 호주 ) 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로서 도시권의 인구가 약 428만명입니다. 시드니는 뉴사우스웨일스 주의 행정도시이며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식민지가 있던 자리입니다.

시드니는 19세기 전반까지는 호주 6개의 영국 식민지의 중심으로 명실상부한 최대의 도시였습니다. 1851년에 뉴사우스웨일즈 주와 빅토리아 주에서 금이 발견된 최초의 골드 러시가 이루어 지면서 시드니의 인구는 급격히 증가하고 급속한 산업화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골드러시와 영국 본국과의 사이 대권 항로에서 멜버른이 훨씬 더 유리한 위치에 있었기 때문에, 멜버른이 발달 속도를 높여 19세기 후반에 시드니는 제 2의 도시로 자리를 잡았다. 이때부터 시드니와 멜버른 사이의 전통적인 경쟁 관계가 형성되었으며, 멜버른은 호주의 최대 도시이자 가장 부유한 도시가 되었습니다.

20세기가 되면서 시드니가 다시 멜버른 인구를 추월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시드니는 국내 최대의 도시로 계속 자리 잡고있습니다. 1970년에서 1980년대, 호주연방 준비은행과 호주 증권거래소와 함께 시드니의 CBD는 분명히 국내 최대의 금융 도시가 되어 멜버른을 제쳤습니다. 도시 지역의 확대와 함께 인구의 교외화가 진행되어 도시 지역의 서쪽은 도심에서 60km 이상 떨어진 블루 마운틴 기슭에 까지 확장되고 있었습니다. 20 세기 전반에 걸쳐 보면 제2차 세계대전 후 10년간을 더욱 크게확장되었고, 유럽과 이후 아시아 이민자가 늘어나면서 시드니의 도시 지역은 확대를 계속했습니다. 시드니의 특징인 다양한 국제적인 분위기는 이러한 이민자들에 의해 형성된 문화가 주된 요인이다.

시드니에는 1850년에 설립된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인 시드니 대학교를 비롯하여 함께 라이벌 관계를 이루고 있는 뉴사우스웨일즈 대학교 등 총 5개의 주립·공립 대학교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드니에 위치한 대학교들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드니 대학교
뉴사우스웨일즈 대학교 (UNSW)
맥쿼리 대학교
시드니 공과 대학교 (UTS)
웨스턴 시드니 대학교 (UWS)
이 중 시드니 대학교와 뉴사우스웨일즈 대학교는 오스트레일리아 내 소위 최고의 명문 연구 중심 대학들의 모임인 G8입니다.
위 5개 대학들 외에도 시드니에는 몇몇 사립 칼리지들과 타 도시를 베이스로 하나 시드니에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 몇몇 대학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미리보는 시드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