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미국 시카고 

다양하고 혁신적인 건축물들이 유명한 시카고는 넓고 웅장한 오대호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미국 동부의 중심 도시 중 하나로 뉴욕과 함께 경제, 정치, 문화적 환경이 매우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시카고(Chicago)
인구 270만명

시카고(Chicago)는 미국 일리노이 주 소속의 도시이며, 미국 중서부에서 가장 많은 270만 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인디애나와 위스콘신 주를 이어주는 시카고의 광역 도시권(‘시카고 랜드’)은 980만 명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되며 이는 미국에서 뉴욕과 로스앤젤레스에 이어 세 번째로 큰 도시권 규모입니다.

시카고는 오대호와 미시시피 강을 이어주는 육로 수송지로 발전하면서 1837년 시로 승격되었습니다. 오늘날의 시카고는 세계화와세계도시조사망(GaWC)에서 플러스 알파 도시로 평가되고  있고, 2012 세계 도시 지수 순위에서는 7위에 올라있습니다. 시카고는 금융, 공업, 상업, 정보통신, 교통의 국제적인 중심 도시인데, 오헤어 국제공항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혼잡한 공항입니다.
2008년 시카고는 4,560만 명의 국내 및 국제 관광객이 다녀갔으며 광역 도시권으로 시카고는 도쿄, 뉴욕, 로스앤젤레스에 이어 전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국내 총생산(GDP)를 갖추고있습니다.

시카고는 또한 학술·문화의 중심이며, 시카고 대학교나 각종 미술관과 역사·과학·산업 박물관, 대수족관 등이 있습니다. 현재의 도시는 100여 년 전에 발생한 시카고 대화재 이후 재건되었으며, 이때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같은 유명한 건축가들이 작업한 유명한 건축물이 아직도 많이 남아 있습니다. 가장 높은 건물은 윌리스 타워이며, 그 다음으로 높은 건물은 존 핸콕 센터입니다. 

동영상으로 미리보는 시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