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업평가

|  캐나다 코업과정에 대한 솔직한 평가서입니다

Extra Form
평가 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코업 프로그램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대학 졸업 전 해외경험을 쌓으려고 인턴을 찾던 중에 이 프로그램에 대해 알게 됐고, 코업이 다른 방법보다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되어 선택하게 됐어요.

2. 코업프로그램을 진행했던 사설컬리지? 밴쿠버에 있는 gastown business college

3. 진행했던 코업 프로그램과 선택 이유는? GBC의 INCIST 프랙티컴6주를 선택했고 짧은 기간 내에 비교적 많은 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했어요.

4. 학업 기간에는 주로 어떤 것을 배웠나요? 주로 캐나다에서 꼭 알아야 하는 포멀한 에티켓이나 현지에서 잡을 구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서류작성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배웠고 나아가서 비즈니스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배웠어요.

5. 학업기간이 인턴쉽을 나가기 전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앞서 언급했듯이 캐내디언과 소통할 때나 프랙티컴할 때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배운 게 도움이 많이 됐어요. 학교에서 작성한 레저메로 아르바이트도 구하고 인터뷰스킬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6. 학업기간동안 어떤분야의 아르바이트를 병행하였나요?
가스타운 내 쥬얼리샵에서 세일즈스태프로 일했고, 오너나 시니어스태프가 전부 캐내디언이어서 캐나다 생활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낯선 사람한테 말 거는 것에 대한 부담감도 아예 사라졌고 시급도 높은 편이라 만족중이에요.

7. 현재는 어떤 분야의 인턴쉽을 하고 있나요?
*아직 인턴쉽을 나가기 전이라면 어떤 분야의 인턴쉽을 나갈 예정인가요?
전공에 맞춰서 로지스틱스 회사로 나갈 예정이에요.

8. 구체적으로 하는 일은?
주로 페이퍼웍을 하게 될 거고 업무에 대한 이해도나 숙련도가 높으면 더 어렵고 큰 업무, 실무를 맡게 될 거라고 하셨어요.

9. (유급 인턴쉽일 경우만) 한달에 대략 얼마정도 벌게 되나요?

10. 코업프로그램이 나의 영어실력과 스펙향상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었나요?
영어실력은 본인이 캐나다에 와서 어떻게 생활하느냐에 달려있어서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프로그램 자체가 영어실력을 크게 향상시켜주진 않았어요. 프랙티컴 하는 분야가 전공이랑 관련도가 높고 회사 규모도 크다는 점에서 스펙에는 도움이 많이 될거라고 믿어요.

11. 코업프로그램을 좀 더 알차게 할 수 있는 나만의 팁이 있다면?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많이 경험하려고 노력하고 어차피 외국이고 한국 돌아가면 잊혀질 일들이니까 대범하고 적극적으로 도전했으면 좋겠어요.

12. 마지막으로 브레이크에듀 쌤에게 하고싶은 말: 
미현언니 사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