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후 이민 칼럼

조회 수 14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캐나다 컬리지를 통한 유학후이민을 검색하다보면 NOC 코드에 대한 언급을 많이 보셨을텐데요,

오늘은 캐나다 유학후이민 신청 시 중요한 역할을 하는 NOC 코드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NOC 코드는 "National Occupational Classfication"의 약자로 캐나다에서 수만 가지의 직업을 체계적으로 분류해 놓은 코드입니다.


NOC1.jpg


•0(zero): 관리직(식당 매니저, 광산 관리인, 선장 등)
•A : 학사 이상의 학위를 요구하는 전문직(의사, 치과의사, 건축가 등)
•B : 기술직 및 숙련된 직업(요리사, 배관공, 전기 기사 등)
•C : 일반적으로 고등교육을 요구하는 직업(판매 직원, 트럭 운전사, 식음료 서버 등)
•D : 학력무관 노동 작업(과일 따는 사람, 청소부, 농장 및 공사장 등 단순 노무직 등)



NOC 코드는 스킬 레벨에 따라 주요 직업군이 0, A, B, C, D 5단계로 나누어져 있긴하지만 이를 통한 캐나다 이민의 경우 NOC 직군 중 아래와 같이 0,A, B 에 해당하는 직업으로 취업해야 경력이 인정되고 이민의향서를 제출하실수 있는 조건 이 됩니다.


cec2.jpg


캐나다컬리지를 통한 유학후이민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전공 중 하나가 바로 "호텔경영" 인데요,

Hospitality 전공의 경우 여전히 인기가 높긴하지만 유학후이민으로 추천하지 않는 이유가 바로 Skill type 때문입니다.


skilled job.jpg


호텔/관광전공으로 갈 경우 보통은 리셉션리스트 또는 호텔 프론트데스크 포지션으로 취업을 하게 되는데요,

이런 직업들은 C 직군으로 분류되어 있어 호텔쪽으로  CEC 유학후이민을 진행하시려면, 매니저 이상의 직급을 달아야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호텔경영학생들의 경우 대도시보다는 지방의 중소도시의 작은 호텔에서 매니저 직급을 달고 경력을 쌓은 후 이민을 준비하시는 편 입니다.


배관공.jpg


캐나다컬리지를 통한 캐나다유학후이민에서 왜 이렇게 NOC 직군에 대한 언급이 계속 나오는지 이해가 좀 되셨나요?

즉, 캐나다컬리지 전공선택 전에 졸업후 어떤 직군으로 취업이 가능한지, 또 그 직업이 NOC코드에 어디에 속하는지 반드시 찾아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

  1. 유학후이민 NOC 코드 이해하기

    Date2020.07.28 Views144
    Read More
  2. 캐나다 퀘백유학후이민 PEQ 프로그램 변경사항

    Date2020.07.28 Views262
    Read More
  3. 캐나다 이민점수 (CRS) 계산하는 방법

    Date2019.09.26 Views3204
    Read More
  4. 캐나다유학후이민 Express Entry - CEC Canadian Experience Class 에 대해 알아보자

    Date2018.08.24 Views2124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